텍스트

GeoGebra Manual
Soorichu (토론 | 기여)님의 2017년 5월 13일 (토) 00:39 판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동: 둘러보기, 검색


텍스트 대상은 텍스트 명령, Tool Insert Text.gif 텍스트 입력 도구 또는 대수창의 대상을 기하창으로 드래그하면 만들어진다. "고급 사용자"인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입력창 에서 직접 입력하는 방법이 있다.

변화하지 않는 텍스트
수학적 대상이나 구성물의 변화해도 변하지 않는다.
변화하는 텍스트
대상이 변화하는 경우 자동으로 반영되는 값을 포함하고 있다.
혼합된 텍스트
변화하지 않는 텍스트와 변화하는 텍스트의 혼합된 텍스트이다. 키보드로 변화하지 않는 텍스트 부분(예. 점 A = ) 을 입력하면 혼합된 텍스트를 만들 수 있다. 그 다음, 텍스트의 변화하는 부분에서 나타내고 싶은 대상을 클릭한다.
노트: 지오지브라는 자동으로 ("Point A = " + A ) 문법을 추가하여, 혼합된 텍스트를 만든다. 텍스트의 변화하지 않는 부분의 따옴표 기호와 더하기(+) 기호로 텍스트의 다른 부분과 연결한다.
입력 속성
이것은 변화하지 않는 텍스트입니다. 변화하지 않는 텍스트
A ( A 점이 있는 경우) 변화하는 텍스트
"점 A = " + A 점 A의 값을 사용하여 두 부분으로 구성된 혼합된 텍스트
"a = " + a + "cm" 숫자 a 의 값을 사용하여 세 부분으로 구성된 혼합된 텍스트
노트: 이름이 xx 인 대상이 이미 존재하는 상태에서, 대상의 이름을 변화하지 않는 텍스트로 만들려면, 따옴표("xx") 안에 대상의 이름을 넣고 만들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지오지브라는 자동으로 변화하는 텍스트를 만들고, 그 이름 대신 xx 라는 대상의 값을 나타낸다. 그러나, 존재하는 대상의 이름과 일치하지 않는 다른 텍스트는 따옴표 없이 입력할 수 있다.
노트: 혼합된 텍스트인 경우, 정적인 부분은 따옴표 사이에 있어야 한다. 텍스트에 서로 다른 부분(예. 정적인 부분과 동적인 부분)은 더하기(+) 기호로 연결할 수 있다. 버전 4.0 부터는 더하기(+) 기호를 사용하지 않을 수 있다.

텍스트 대상은 수식을 입력하기 위해 LaTeX 코드를 사용할 수 있다.

© 2024 International GeoGebra Instit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