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뉴얼

GeoGebra Manual
Zbynek (토론 | 기여)님의 2014년 12월 9일 (화) 01:11 판 (새 문서: ==지오지브라== 지오지브라(GeoGebra)는 기하, 대수, 미적분, 통계, 이산수학의 요소가 융합되어 있는 ''움직이는 수학 소프트웨어(Dynamic Mathema...)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동: 둘러보기, 검색

지오지브라

지오지브라(GeoGebra)는 기하, 대수, 미적분, 통계, 이산수학의 요소가 융합되어 있는 움직이는 수학 소프트웨어(Dynamic Mathematics Software)이다. 지오지브라는 마르쿠스 호헨바터(Markus Hohenwarter)와 여러 나라의 프로그래머들에 의하여 개발된 수학교육 소프트웨어이다. 이 도움말은 현재 버전에 대한 것이다. 지오지브라는 일부 차이점이 있을 수 있으나, 이전 버전과 대부분 호환된다.

지오지브라 설치하기

설치 안내에서 지오지브라의 설치방법을 알 수 있다.

지오지브라에서 구성하기

지오지브라에서 도구명령을 사용하여 수학적인 대상을 구성할 수 있다. 지오지브라를 처음 사용하는 경우에는 도움말 문서를 참고하시오.

지오지브라의 실행화면 살펴보기

지오지브라의 실행화면은 여러 으로 나누어져 있다. 기본화면에서 대수창은 왼편에, 기하창은 오른편에 나타난다. 화면 윗편에는 메뉴도구상자가 위치하며, 아래에는 구성단계 네비게이션 바가 위치한다. 단축키를 활용하면 지오지브라의 다양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지오지브라에서는 가상 키보드와 같은 접근 방법도 제공한다.

지오지브라 구성물 내보내기

지오지브라에서 구성한 후,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자료를 내보낼 수 있다.

© 2024 International GeoGebra Instit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