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

GeoGebra Manual
Ktryur114 (토론 | 기여)님의 2017년 5월 13일 (토) 12:47 판 (열심히 움직여 -> 선택하여 움직여)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동: 둘러보기, 검색


기하창에서 개체를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자취 보이기를 클릭하면 기하창에 자취를 남길 수 있습니다. 혹은 '설정사항 > 기본 탭 '에서 '자취 보이기'를 클릭하여 자취를 활성화 시킨 후 개체를 선택하여 움직여 보세요. 아름다운 자취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이 때, 자취의 색은 개체의 색상과 일치합니다.)

선택된 '자취 보이기'를 다시 클릭하면 자취 보이기를 비활성화 시킬 수 있다. 혹은 '상단 메뉴 > 보기 > 새로고침'을 클릭하거나 (윈도우즈의 경우) F5 키를 누르거나, (맥의 경우) Command+F 키를 누르면 새로고침에 의해 기하창의 모든 자취가 사라진다.

노트 :  자취는 영구적이지 않으며 기하창의 확대/축소나 이동에 의해 사라집니다. 영구적인 자취를 보고 싶다면 자취그리기[ ] 명령어(영어 : Locus[])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스프레드시트로 자취보기

스프레드시트 창이 활성화된 경우 기하창 위의 한 점의 자취를 스프레드시트에 기록할 수 있습니다. 기하창 위의 한 점을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에서 '스프레드시트에 기록'을 클릭하세요. 그리고 나서 점을 움직여 보면 그 점의 x좌표와 y좌표를 스프레드시트 상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024 International GeoGebra Institute